충남 방문 이재명 후보, 천안·아산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약 발표
상태바
충남 방문 이재명 후보, 천안·아산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약 발표
  • 김재범
  • 승인 2021.08.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8. 29. 천안아산지역을 방문한 이재명 후보가 오세현 아산시장, 황재만 아산시의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아산IN
2021. 8. 29.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를 방문한 이재명 후보가 오세현 아산시장, 황재만 아산시의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아산IN

지난 28(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천안 충남북부상공회의소를 방문해 ‘충남 천안·아산권역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이재명 후보는 “천안·아산지역에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해 차세대 자동차 부품특화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육성하고미래형 디스플레이 산업 메카로 성장시키겠다며 구체적인 공약을 공개했다.

이재명 후보가 제시한 천안·아산권역 첨단산업단지 조성 공약은 첫째,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를 육성해 R&D 및 기술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고 둘째, ICT(정보통신기술)와 자동차산업이 융복합된 미래성장동력 확보하며 셋째, 천안·아산지역에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을 구축해 전자화학, ICT, 자동차 등 유관산업 전반에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경쟁력 확보 그리고 넷째, 디스플레이 소부장 특화단지를 육성해 국산화 기술개발 집중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재명 후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첨단산업 육성은 국가의 총 역량을 집중해야 할 핵심 과제라며 “천안·아산지역에 자동차 부품과 디스플레이 등 소부장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공약 발표 기자간담회에는 열린캠프 공동상황실장 및 충남선대본부장을 맡고 있는 문진석 의원공동상황실장 김영진 의원수행실장 김남국 의원공동대변인 전용기 의원 등 캠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