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오프 부부의 날 행사 큰 호응
상태바
아산시 온오프 부부의 날 행사 큰 호응
  • 김재범_편집주간
  • 승인 2021.05.2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현 시장이 부부의 날 행사에 참여해 드라이플라워 메시지 액자를 만들고 있다. (사진=아산시)
오세현 시장이 부부의 날 행사에 참여해 드라이플라워 메시지 액자를 만들고 있다. (사진=아산시)

아산시가 26일 온천동 소재 글로벌가족센터에서 부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부부의 날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에 따라 2007년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가정의 달인 5월에 둘(2)이 하나(1)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다자녀가정, 봉사가정, 다문화가정, 신혼가정 등 모범 부부 5쌍이 참여했다.

행사는 ▲드라이플라워 메시지 액자 만들기 ▲정서적 안정 및 교감을 위한 반려식물 심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당신에게’라는 주제로 사랑과 존중의 마음을 담은 편지 전달 등 서로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세현 시장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근간인 부부를 중심으로 다양한 가족이 함께 웃는 행복한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모든 날 모든 순간,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단단한 믿음으로 세상에서 그 누구보다 가장 행복한 부부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도 부부의 날을 맞아 지난 15일, 22일에 부부 20쌍을 대상으로 부부 의사소통과 재무 및 정리수납 교육 등을 온라인으로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