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 약속 안 지켰다"...아산시민단체 전방위 항의 예고
상태바
"아산시장 약속 안 지켰다"...아산시민단체 전방위 항의 예고
  • 김재범_편집주간
  • 승인 2021.05.0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이 아산시가 4일, 10일만에 약속을 2가지나 불이행했다며 대시민활동을 다시 재개한다고 밝혔다.
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이 아산시가 4일, 10일만에 약속을 2가지나 불이행했다며 대시민활동을 다시 재개한다고 밝혔다. (사진=윤영숙페북)

"아산시와 충남아산FC 약속 불이행, 대시민행동 다시 시작한다."

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이하 공동행동)이 4일 발표한 입장문의 요지다.

공동행동은 "지난 4월 23일, 구단주인 오세현 아산시장의 충남아산FC 문제에 대한 구체적 입장을 환영하며 진행중이거나 계획했던 모든 대시민활동을 잠정중단하고 약속이행을 믿으며 기다려왔다"면서 지난 26일과 5월 1일 아산시와 충남아산FC의 약속불이행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공동행동은 오늘(4일)부터 다시 대시민행동을 시작했다고 밝히면서 아산시 시민사회노동특보를 통해 전달된 충남아산FC 구단주인 오세현 아산시장의 구체적인 입장이 전혀 지켜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당시 아산시는 해당 선수를 상반기까지 다른 팀으로 이적없이 현재 충남아산FC팀에서 퇴출하고 잔여경기에 출전시키지 않는다, 대표이사는 상반기 행정적인 절차를 거쳐 사임한다, 료헤이선수 영입에 책임있는 충남아산FC 조직을 정비하고 새롭게 구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공동행동은 이에 환영 입장을 냈고, "진행중이거나 계획했던 모든 대시민활동을 잠정중단하고 충남아산FC와 아산시의 행보를 믿으며 기다려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공동행동은 충남아산FC가 아산시장의 입장 발표 3일 뒤인 4월 26일, 유소년 축구클럽 학부모들에게 28일로 예정되어 있던 유소년축구단의 훈련을 미루고 료헤이선수가 아이들을 대상으로 멘탈트레이닝을 실시할 예정이니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이 참석하라는 메시지를 보냈음이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과정에 대한 일체의 설명없이 혼선을 드려 죄송하다며 일정이 취소됐다는 간단한 메시지만을 올리기도 하였다. 또한 5월 1일, 잔여경기에 해당 선수를 출전시키지 않겠다는 약속을 깨고 대전과의 경기에 료헤이 선수를 출전시켰다.

공동행동은 약속한 지 불과 10일만에 2차례나 약속을 깬 충남아산FC의 행위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충남아산FC의 구단주이자 최고책임자인 아산시장에게 책임이 있음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공동행동은 "2달이나 뒤흔들었던 여성폭력가해자 선수에 대한 영입과 그를 비호하며 여전히 성적위주 사고에서 한치도 벗어나지 않은 충남아산FC의 행보는 이제 실망을 넘어 분노스럽고 수치스러울 정도"라고 말했다.

이에 공동행동은 4일부터 대시민행동을 다시 시작한다고 밝히면서 "불과 열흘전 충남아산FC의 구단주이자 아산시장으로 오세현시장이 약속한 바가 신속하고 성실하게 이행되지 않는다면 우리는 계획했던 바대로 아산시와 충남도를 넘어 전방위적인 항의행동에 돌입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또한 도민과 시민을 우롱한 충남아산FC와 그 최고책임자인 아산시장에게도 "다시 한번 엄중한 항의를 표하는 바이다"라고 말했다.

 

[충남아산FC 료헤이 퇴출을 위한 공동행동 참가단체]

충남시민사회연대회의, 아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 천안시민사회단체협의회, 천안여성의전화, 천안여성회, 정의당충남도당, 진보당충남도당, 충남청소년인권문화네트워크_청소년노동인권센터,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세종충남본부, 전국농민회총연맹 충남도연맹, 충남동학농민혁명단체협의회, 충남인권교육활동가모임부뜰, 충남청소년인권문화네트워크, 충남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민족문제연구소충남지부,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서산태안환경운동연합,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천안아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당진참여자치시민연대, 당진환경운동연합, 보령시민참여연대, 예산참여자치시민연대, 서산풀뿌리시민연대, 천안녹색소비자연대, 복지세상을열어가는시민모임, 천안KYC, 청양시민연대, 태안참여자치시민연대, 평등교육실현을위한천안학부모회, 홍성문화연대, 홍성YMCA, 천안YMCA, 민족문제연구소 아산지회, 민주노총 아산시위원회, 아산YMCA, 아산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아산농민회, 아산시민연대, 아산이주노동자센터, 평등교육실현을위한아산학부모회, 아산책읽는시민모임,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아산지회,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사)동학농민혁명아산시기념사업회, 아산제터먹이사회적협동조합, 남북상생통일충남연대, 민족문제연구소천안지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