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청-아산생태환경교육네트워크 생태환경교육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아산교육청-아산생태환경교육네트워크 생태환경교육활성화 업무협약
  • 김재범_편집주간
  • 승인 2021.04.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교육청이 27일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아산교육지원청)
아산교육청이 27일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아산교육지원청)

아산교육지원청이 27일 생태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아산YMCA, 아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광덕산환경교육센터(이하 ‘아산생태환경교육네트워크’)가 참여했다.

이들은 지역의 특색있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환경교육 특구 테마에 맞는 환경교육 정보 제공, 기관⋅단체간 네트워크 구축 등 생태교육과 생태시민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문희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생태적 전환을 실천하는 생태 시민 육성을 위한 교육 여건이 마련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생태환경교육의 실효성을 높이며 네트워크 활동이 안착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협약식에 참석한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이 아산 지역의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생태교육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을 향한 소중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네트워크 구축의 의의를 밝혔다.

교육청 관계자는 "아산생태환경교육네트워크와 함께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알고 실천하는 생태시민을 육성해 나가는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