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17개 읍면동에 근거리 데이터 전송 '비콘' 설치
상태바
보건소, 17개 읍면동에 근거리 데이터 전송 '비콘' 설치
  • 김재범_편집주간
  • 승인 2021.04.23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걷쥬 앱을 통한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스탬프 투어 이벤트 (사진=아산시)
걷쥬 앱을 통한 스탬프 투어 이벤트 (사진=아산시)

아산시보건소가 시민의 걷기 활성화를 위해 블루투스 기반의 '비콘'을 17개 읍면동의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에 설치했다.

비콘(beacon)은 근거리에 있는 스마트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무선통신 장치이다. 이용객의 스마트폰에 길 정보와 설명 등의 데이터를 즉시 전송할 수 있다.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걷기실천율은 2019년 43.5%다. 그에 비해 아산시는 전국 평균보다 낮은 42.7%로 다양한 걷기지원 정책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신정호 둘레길을 비롯한 5개 둘레길에 비콘을 설치하고 걷쥬 앱을 통해 둘레길 스탬프투어를 실시했으나 집에서 둘레길까지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올해 17개 읍면동에서 추천한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에 비콘을 설치한 배경도 걷기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였다. 보건소는 "코로나 블루 시기에 신체활동이 감소된 시민들에게 스탬프 이벤트를 통한 소그룹 걷기 활동을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아산시체육회, 아산교육지원청과의 협력을 통해 걷기지도와 함께 하는 걷기,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걷기 등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를 독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