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 선정
  • 김재범_편집주간
  • 승인 2021.04.09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진=아산IN)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진=아산IN)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서관별 특정 분야 전문화를 통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전국에서 62개관이 신청하고 이중 15개관이 선정됐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팟캐스트, 브이로그 등의 뉴미디어와 독서를 결합한 ‘북튜버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를 통해 지역의 어린이·청소년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영상매체의 활성화, 중부권 유일의 영상주제 특화 도서관으로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이번 선정을 바탕으로 영상 특화프로그램 확대 편성을 준비 중이다. 또한 13일부터 영상제작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영상동아리 회원을 연중 모집한다.

선정된 영상동아리 회원들에게는 2층 동아리 1·2실을 오전9시부터 오후8시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동아리실 내 전자칠판, 동아리 2실 블루스크린, 조명 등의 방송 장비가 구비되어 있어 스튜디오처럼 활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041-530-6731)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 선정도서관 명단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 사업 선정도서관 명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