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유일의 예술영재교육원 17일부터 본격 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충남 유일의 예술영재교육원 17일부터 본격 교육과정 운영
  • 김재범_편집주간
  • 승인 2021.04.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사위원들이 예술영재 선발 실기전형 응모작을 심사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심사위원들이 예술영재 선발 실기전형 응모작을 심사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예술영재교육원(이하 예술영재교육원)5일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전형을 통해 초등학생 75명을 선발하고 오는 17일부터 본격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발 전형은 지난달 27일과 지난 3, 두 번에 걸쳐 시행하였으며, 도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미술, 음악, 무용, 풍물 4개 영역에서 총 234명이 접수한 가운데 실기 중심으로 열띤 경연을 펼쳤다.

예술영재교육원은 미술 2학급, 음악, 무용, 음악 각 1학급씩 총 5개 학급으로 구성하고 417일부터 연말까지 총 98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에는 20시간의 사사 과정을 포함하여 예술 영재를 위한 일대일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한층 관심이 높아진 기후변화 대응, 환경교육 강화 필요성에 따라 영재교육에도 생태계 주제를 도입하며, 자기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학습환경 제공을 위해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도서관과 협업으로 도서관 연계 수업도 진행한다.

이병례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예상하지만, 원격수업과 대면 수업을 병행하며 극복하겠다. 그리고, 충남 학생들이 창의융합역량을 지닌 예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술영재교육원은 2007년 개원 후 지금까지 예술 영재를 집중 육성하는 충남 유일의 초등 예술 영재교육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