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샘도서관, 비대면 방탈출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제공
상태바
꿈샘도서관, 비대면 방탈출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제공
  • 김재범_편집주간
  • 승인 2021.04.05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진=아산IN)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진=아산IN)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어린이에게 다양한 독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꿈샘도서관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비대면 시대의 놀이문화가 점점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먼저 도서관과 방탈출 게임을 결합한 비대면 방탈출 ‘꿈샘 탐정단 시즌1’이 총 4단계로 진행된다. 4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 총 4주간 주마다 다른 주제의 미션이 주어지며 도서관 기본정보, 도서관 이용법, 아산시 관련 질문 등이 출제된다.

영상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어린이 참가자들에게 흥미를 더해줄 예정이며,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아산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꿈샘도서관은 독서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소소한 미션 챌린지를 통해 ▲꿈샘 산문챌린지 ▲흔한남매 챌린지 ▲쇼미더꿈샘 ▲ICT활용 특별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4월 6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홈페이지(http://asan.ascl.go.kr)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꿈샘도서관(530-673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꿈샘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시기에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과 독서에 관심이 많아졌으면 하는 마음에 기획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행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