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 증상, 전담클리닉에서 안전하게 진료받으세요"
상태바
"호흡기 증상, 전담클리닉에서 안전하게 진료받으세요"
  • 김재범_편집주간
  • 승인 2021.02.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방 꿈크는아이병원, 신도시이진병원 지정, 3월중 보건소도 1곳 개원
호흡기 전담 클리닉으로 지정된 꿈크는아이병원 전경 (사진=아산IN)
호흡기 전담 클리닉으로 지정된 꿈크는아이병원 전경 (사진=아산IN)
호흡기 전담 클리닉으로 지정된 신도시이진병원 전경 (사진=아산IN)
호흡기 전담 클리닉으로 지정된 신도시이진병원 전경 (사진=아산IN)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 위험 없이 안전하게 진료가 가능한 ‘호흡기 전담 클리닉’이 있다.

‘호흡기 전담 클리닉’은 의료진과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호흡기증상 환자와 타 진료 환자의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동선을 분리하는 안전한 진료환경을 갖추고 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발열과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은 감염 위험성 때문에 원활하게 진료받기 어려웠다. 또한 감염자의 병원 방문으로 의료진이 감염돼 진료공백이 초래되기도 했다.

이에 아산시는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지정해 의료인과 의료기관의 감염 노출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현재 배방읍의 꿈크는아이병원(041-533-3391)과  신도시이진병원(041-546-9800)이 호흡기 전담클리닉으로 지정돼 있다.  

병원에는 보건복지부 호흡기 전담 클리닉 설비기준을 갖춰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진료를 받을 수 있다.

진료 시간은 꿈크는 아이병원이 9시~21시(토·일요일 9시~17시), 신도시이진병원이 9시~22시(일요일 9시~13시)다.

한편, 아산시보건소도 3월중 호흡기 전담클리닉 문을 열 계획이다. 방문자 교차감염을 막기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구본조 아산시보건소장은 “발열이나 호흡기증상이 나타나는 시민들은 신속하게 호흡기 전담 클리닉으로 상담 후 진료 받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