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바나나툰 ‘와나나’, 래퍼 ‘달지’ 유튜브 인문학 강연
상태바
[생활정보] 바나나툰 ‘와나나’, 래퍼 ‘달지’ 유튜브 인문학 강연
  • 김경남 기자
  • 승인 2021.01.28 0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꿈샘 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개관기념
지난 27일 아산문화공원내 영상특화 도서관인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개관식을 열고 28일 공식 오픈한다. (사진=아산IN)
영상특화 도서관인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개관을 기념해 웹툰 작가 바바나와 래퍼 달지의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사진=아산IN)

아산시가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개관을 기념해 2월 4일부터 5일까지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

28일 개관하는 꿈샘어린이청소년 도서관은 어린이청소년들의 직업선호도를 반영한 영상분야 특화도서관이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직접 제작 편집할 수 있는 시설과 기자재를 갖췄다. 

이번 인문학 강연은 영상분야에 관심 있는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웹툰 작가이자 유튜버인 와나나(정해완)작가와 랩하는 선생님 래퍼 달지(이현지)의 강연이 흥미진진하리라 기대된다.

충남 출신의 와나나(정해완) 작가는 레진코믹스 웹툰 작가로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시작한 트위치 방송과 유튜브가 누적 조회수 1억을 돌파했다. 정 작가는 강연에서 1인 크리에이터로서의 경험과 노하우, 에피소드 등을 전할 예정이다.

 

래퍼 달지와 바나나툰
래퍼 달지와 바나나툰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초등 콘텐츠지원단이자 경기도 교육청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현직 교사이자 래퍼인 이현지(랩퍼 달지) 교사는 ‘유튜브, 나도 한 번 해볼까’라는 주제로 인기 유튜버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인기 노하우, 미디어 세상과 폭넓게 소통하는 법을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인문학 강연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 가능하도록 저녁 7시부터 운영하며, 26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강연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현장 참여인원은 최소화하는 가운데 유튜브 생중계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아산시 시립도서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odhVCHjYekrwAWnAVuseNQ)

[문의] 독서진흥팀(041-530-6623), 아산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