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공동체 창업 심화교육 ‘또봄 캠퍼스 2020’ 수료식 개최
상태바
여성 공동체 창업 심화교육 ‘또봄 캠퍼스 2020’ 수료식 개최
  • 아산IN
  • 승인 2020.07.31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봄갬퍼스 2020’ 수료식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28일 아산여성 공동체창업 심화과정 또봄 캠퍼스 2020’ 수료식이 개최됐.

온양도시재생 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날 수료식에서 교육신청자 40(24개 팀) 23(9개 팀)이 수료했다. 

수료식은 수업을 통해 작성된 사업계획서 발표(), 모의투자대회, 교육 이수 수료증 교부, 기념찰영 순으로 진행됐다.

아산여성 공동체창업 심화교육은 지역 여성 중 지역의 문제, 사회의 문제를 공동의 힘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자()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창업자() 공통의 필요를 공동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69일부터 7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여성의 경제활동과 창업에 대한 이해 기업의 미션과 기업가 정신 비즈니스 모델 이해하기 비즈니스 모델 수립/업종별 선배 기업가와의 만남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모델 워크숍 사업계획서 멘토링 등으로 구체적 창업아이디어가 있는 창업 준비 여성들을 위한 심화과정으로 구성됐다.

참석한 한 수료생은 이번 아산여성 공동체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경제 영역에 대해 접하게 됐다, “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해보고 실제 창업에 한발 다가가는 기회였다. 배움의 장을 마련해 준 아산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작년 아산여성 공동체창업 아카데미기본과정에 이어 올해 심화과정을 진행하게 됐다창업 아카데미를 계기로 여성들만의 강점을 잘 활용한 성공적인 창업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질적으로 높아진 여성형 일자리창출의 원동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온양원도심 여성친화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은 여성가족부 협업사업(지역특화 재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녀돌봄, 여성고용 지원, 범죄예방설계 등 여성친화형 공간 조성, 여성 전문가 육성교육 및 컨설팅 등을 중점으로 한 재생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