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의 전환교육 지원 위한 「서들나래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장애학생의 전환교육 지원 위한 「서들나래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 개최
  • 아산IN
  • 승인 2020.07.29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성심학교(교장 박일순)728일 오전 10시 시청각실에서 서들나래 사회적협동조합창립총회를 실시했다. 서들나래 사회적협동조합은 장애학생의 전환교육을 지원하고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교육·경제 공동체로, 창립총회를 통해 사업 진행 과정을 심의하고 앞으로의 추진 일정에 대해 협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들나래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193월 학교협동조합 준비교 선정을 시작으로 운영 예산 확보를 통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학교협동조합 추진을 위해 선진지 견학, 협동조합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 마을 공동체 간담회, 생산품 시험분석, 발기인 협의회를 진행했다. 올해 2월에는 학교 카페와 세탁실 운영 여건을 조성하고 3월에는 학교협동조합 진행교로 선정되어 세탁실에 대형 세탁기와 건조기를 추가 설치했다.

이어 이번 창립총회를 통해 현재까지 진행된 사업 과정을 심의하고, 사회적협동조합 정관, 사업 계획서, 수입·지출 예산서를 확정하였으며 협동조합을 이끌어갈 임원을 선출하였다. 창립총회를 통해 서들나래 사회적협동조합의 청사진을 완성한 아산성심학교는 7월 중 교육부에 설립 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창립총회 자리에 함께한 박일순 교장은 서들나래 사회적협동조합이 장애학생들의 직업훈련을 지원하고 학교-지역사회 간 유대관계를 강화시켜 전환교육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기 되기를 희망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