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특화 메이커스페이스 ‘어울림창작소’ 개소
상태바
3D프린터 특화 메이커스페이스 ‘어울림창작소’ 개소
  • 아산IN
  • 승인 2020.07.20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메이커협동조합, ‘어울림공작소’ 구축, 국비5억 원 지원 -

지역민과 청년들의 혁신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어울림창작소(소장 오정민)’ 가 17일 어울림경제센터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관계자를 비롯해 아산시민, 청년창업가, 사회적기업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충남메이커협동조합은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에서 공모한 ‘2020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이를 바탕으로 5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어울림창작소를 개소하게 됐다.

메이커스페이스는 원하는 사물이나 제품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와 3D프린터, 레이저 절단기 등 전문장비를 갖추어 놓은 공동작업 공간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창의적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총 면적 189규모의 어울림창작소는 메이커 지원실, 3D프린터실, 레이저커터실, 커뮤니티룸, 회의 및 교육공간, 작업실, 전시공간 등을 구비하고 있다. 또한,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3D프린터, 레이저커터기, 초음파커터기, 프레스기, 전사프린터기, VR촬영장비, 피지컬코딩장비 등 60여종의 최첨단 장비를 갖췄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민들의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습득과 지역 청년들의 창업기반 마련에 의미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어울림창작소와 협력해 지역 창업 생태계 거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소장은 어울림창작소가 청년과 지역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창작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메이커 문화를 확산시키는 메이커들의 아지트와 같은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