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자원봉사센터, 2020년 V(Volunteer)강사 양성과정 성료
상태바
아산시자원봉사센터, 2020년 V(Volunteer)강사 양성과정 성료
  • 아산IN
  • 승인 2020.07.14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V(Volunteer)강사 양성과정 성료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대경)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71일부터 10일까지 총 4일간 진행한 2020V(Volunteer)강사 양성과정을 성료했다.

2020V(Volunteer)강사 양성과정은 시민 자원봉사자가 교육을 통해 미래의 강사로서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강사 활동으로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신혜련 아이비전 컨설팅 대표를 초빙해 강사에 빛을 더하는 이미지메이킹, ‘만만한 교수법’, ‘강의에 힘을 더하는 스피치를 진행했으며, 김대경 센터장의 자원봉사 이해를 끝으로 총 29명의 교육생들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수료생은 아산시‘V’전문강사단에 소속돼 교육자료 연구 및 강의시연, 보수교육을 통해 실전감각을 익힌 후 아산시 관내 초··고등학교와 기관 등에서 자원봉사기초소양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아산시‘V’전문강사단은 전은정 활동지원팀장과 함께 8년째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현재 6기까지 양성되어 지역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대경 센터장은 교육을 수료한 분들은 강사로서 첫발을 디딤과 동시에 앞으로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할 우리 센터의 소중한 인재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원칙과 사명감을 가지고 V강사로서 활발히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