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충남독서대전 필사캠페인 ‘필사(必死)의 필사(筆寫)’ 전개
상태바
제1회 충남독서대전 필사캠페인 ‘필사(必死)의 필사(筆寫)’ 전개
  • 아산IN
  • 승인 2020.07.0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회 충남독서대전 필사캠페인 ‘필사(必死)의 필사(筆寫)’ 포스터

 

아산시가 오는 9월 열리는 제1회 충남독서대전의 일환으로 필사캠페인 필사의 필사를 진행한다.

필사캠페인은 개인별 올해의 한 책 필사릴레이 자유 필사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개인별 올해의 한 책 필사캠페인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필사캠페인 참여 신청을 한 후 필사노트를 수령 받아 필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수령한 필사노트에 최소 7장 이상(14쪽 이상) 작성해 제출하면 캠페인 참여가 완료된다. 완료한 참여자에 한 해 필사 특강과 독서대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710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20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완료한 참가자는 717일부터 아산중앙도서관에서 캠페인 참가서를 작성한 후 필사노트를 수령할 수 있다.

또한 릴레이 자유 필사는 아산시립도서관 6개관(중앙, 송곡, 탕정, 둔포, 어린이, 배방) 도서관에 비치된 두루마기에 감명 깊게 읽은 시 구절, 소설 문단 등을 자유롭게 필사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진행된다.

1회 충남독서대전 올해의 한 책은 지난 6월 어린이 부문 백희나 작가의 나는 개다’, 청소년 부문 이꽃님 작가의 세계를 건너 너에게 갈게’, 성인 부문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가 선정되어 충남독서대전 홍보 효과를 높이고, 시민들이 독서를 통해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